초등학교 선생님들을 위한 온라인 아이스크림, 빨리 따라 잡을 때는 홈런이 좋음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학교에서 학생들을 지도할 때 많이 참고하는 서비스가 아이스크림입니다. 초등학교 교사 인증이 되어야 가입하는 사이트로 연 55,000원 유료 사이트였습니다. 이 아이스크림을 만든 회사에서 출시한 학습지가 홈런입니다.
아이스크림 i-Scream과 홈런
대부분의 초등학교 교사들이 사용해서 국가에서 만든 것으로 오해하는 분들이 있지만 과거 '시공미디어'라는 전시회사에서 만든 교사 대상 서비스입니다. 교사들이 수업 중에 사용하는 자료들을 만들어 유료로 운영하다 현재는 '아이스크림 에듀'로 이름을 바꾼 후 상장까지 한 회사입니다.초등학교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영상자료, 학습 자료를 제공하면서 대부분의 초등학교 교사들이 사용 중입니다.
교사들의 90%이상 사용
아이스크림을 초등학교 교사들이 많이 사용하기에 초등학교 학생들에 대한 가장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다고 봅니다.아이스크림 홈런
아이스크림에서 학생용 학습지로 만든 학습지 서비스가 홈런 Home-Learn입니다. 전용 학습 단말기를 통해 학습지를 제공하고 해설영상, 시청각자료, 퀴즈 등 다양한 형태로 학습을 합니다.교사들이 사용하는 정보와 홈런 학습이 연계되어 있기에 중요한 부분을 놓친 학생들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홈런의 장점
효과가 바로 나온다는 점입니다. 기초력 등이 중요하나 그래도 성적이 바로 올라야 학생도 가르치는 강사도 신납니다. 학원이나 공부방에서 홈런을 채택해 사용하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경쟁서비스
홈런의 성장으로 천재 교육의 밀크T, 대교의 써밋, 교원의 스마트 구몬, 웅진의 스마트올, 메가스터디교육의 엘리하이, 삼성출판사와 비상에듀가 합작한 와이즈캠프 등 여러 프로그램이 나왔습니다.| 홈런 | 아이스크림 에듀 | (전신) 시공교육 |
| 스마트 구몬 | 교원 | 빨간펜, 구몬 |
| 스마트올 | 웅진 | 웅진그룹 |
| 엘리하이 | 메가스터디 교육 | |
| 와이즈 캠프 | 스마트올 | 비상에듀, 삼성출판사 |
가장 공격적으로 진행하는 곳은 천재 교육의 밀크 T 그리고 전통의 대교와 교원, 웅진도 학습지 교사분들을 통해 활발하게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연령별 학습지
유아부터 초등, 중등까지 학습지는 촘촘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연령별 인기 학습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 연령 | 국어 | 수학 | 영어 |
| 456 | 대교, 웅진, 교원 | 재능, 구몬 | 청담, 정상 등 |
| 123 | 대교, 웅진, 교원 | 재능, 구몬 | 윤선생 |
| 유치 유아 | 교원, 단비 | 단비, 베네세 | 단비, 튼튼영어 |
| 영아 | 놀이 학습, 완구 등 | ||
홈런 활용
공부에 흥미를 잘 못 느끼는 학생들에게 적합합니다. 꾸준히만 한다면 시작과 동시에 수개월 내에 바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홈런을 통해 일정 수준 이상의 효과를 거두었다면, 심화학습을 위해 기초 실력을 다져가는 학습법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